어플 소개/안드로이드폰

[안드로이드] 키즈락 - 아이들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 하게

쿠샨 2011. 1. 10. 17:49

주변에 조카나 아이들에게 스마트 폰을 자주 내줘야 하는 스마트폰 유저 라면 꼭 필요한 어플 키즈락!

 

키즈락(樂)은 아이들로부터 내 스마트폰의 설정과 상태를 완벽하게 보호해 줍니다.


키즈락 첫 실행시 알링 창으로 초기 비밀번호를 알려 줍니다.

키즈락에서 비밀 번호는 키즈락 어플 ‘종료’ 시 나 ‘메뉴’ 이용 시 반드시 필요 하므로 꼭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설정 하세요.

 

초기 비밀 번호는 0000 임을 확인 하고,

확인 버튼을 클릭 하면 자동 으로 어플 설정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.

이 곳은 내 스마트 폰에 깔린 전체 어플 중에서 아이들에게 보여 줄 어플을 선택 하는 곳입니다.

아이들은 키즈락 어플 실행 시 ‘설정’ 창에서 선택한 어플만을 실행 시킬 수 있으며, 다른 스마트폰 설정을 바꾸거나 허락 하지 않은 어플을 실행 할 수 없습니다.

설정에서 어플을 등록 한 뒤에 키즈락 메인 화면입니다.

아이들이 사용 하기에 적합한 어플들만 보입니다. 스마트 폰의 설정과 상태를 변경 할 수 없이 보이는 어플만 실행 할 수 있습니다.

도움말 에서는 키즈락의 자세한 사용법이 설명 되어 있으며

비밀 번호에서 새로운 비밀 번호를 셋팅 할 수 있습니다. 메인 화면에서 바로 비밀 번호 변경 탭으로 이동 할 수는 없고, 도움말 이나 설정 탭을 통해 이동이 가능 하더 군요.

비밀 번호는 어플 사용에 꼭 필요하니 기억 하기 쉬운 번호로 ^^;

 

키즈락 어플 종료는 반드시 MENU - 비밀 번호 입력 - 종료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.

제 스마트폰이 갤스 2.1 버전 인데 HOME 키 / Back 키 전부 막혀 있어서 위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서는 빠져 나올 수가 없었습니다. 이 기능 덕분에 아이들에게 맘 편하게 스마트 폰을 맡길 수가 있습니다.

 

다가 오는 설 명절 에는 마음 놓고 아이들에게 스마트 폰을 맡길 수 있겠네요 ^^